언제 어디서나 누구와도 협업할 수 있는
기밀문서 공유 솔루션

News&Notice

News

제조업 기술유출 피해 심각... 안전한 협업환경 조성하는 가상데이터룸 고려해야

| by user

국내 기업간 기술 탈취 분쟁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중소기업의 기술보호수준 강화를 위한 대책 마련이 시급한 상황이다.
경찰청이 올해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간 산업기술유출범죄를 집중 수사해 적발한 90건 중 88.9%인 80건이 국내 기업간 기술 유출인 것으로 나타났다. 또한 중소기업벤처부가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기술유출 사고가 발생한 주된 이유로는 보안관리 및 감독체계 미흡, 임직원의 보안의식 부족, 보안관련 투자 미흡 등이 대표적인 사례인 것으로 나타났다.
제조업, 일반 중소기업 등 협력업체와의 협업이 잦은 업종의 경우 업무 특성상 타사와 자료를 공유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 만큼 항상 기밀 유출의 위험이 뒤따르게 된다. 의도적인 유출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실수 등으로도 기밀이 외부로 노출될 수 있는 만큼, 보다 체계적인 보안 시스템 아래 협업이 이뤄지는 것이 중요하다.
리걸테크가 국내 최초로 제작한 가상데이터룸 AOS VDR은 협력업체와의 협업 시 기술유출을 방지하는 역할을 하는 데 특화돼 있다. 기존에 흔히 사용되던 이메일, USB 메모리 등을 통한 기술자료 공유 대신 AOS VDR로 일원화하면 의도적인 유출은 물론 파일 전달자의 부주의로 발생 가능한 사고까지 예방할 수 있다.
가상데이터룸 AOS VDR은 폴더권한, 다운로드 제한 등 사용자마다 세부적인 권한을 설정할 수 있어 외부 인원의 불필요한 파일 접근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으며, 파일자동 삭제, 워터마크, 화면캡처방지, 2차승인 등 보안 기능 외에도 IP접속제한 기능으로 지정된 IP에서 지정된 사용자만 공유 파일에 접근할 수 있도록 제한할 수 있어 더욱 안심할 수 있다.
단순 기밀유출 예방 목적 외에도 업무 효율을 높이는 역할도 한다.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이기 때문에 웹브라우저 하나만으로 다양한 유형의 문서 파일을 검토할 수 있으며, 지정된 폴더에 파일이 업로드 되면 알림을 받을 수 있는 구독기능, 파일버전관리, 사용자별 보고서 열람 여부 확인이 가능해 빠른 의사결정 및 업무 진행이 가능하다.
한편, 유일한 국산 가상데이터룸 솔루션 AOS VDR을 개발한 리걸테크㈜는 국내 리걸테크 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선도하고 있으며 변호사에게 직접 무료 법률상담을 받을 수 있는 법률 서비스 플랫폼 '변호사님닷컴'과 국내 최대 규모 80만건의 지능형 법률정보 통합검색 서비스인 '리걸서치'를 현재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.

기사 보기(클릭)